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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보이스피싱 걱정 줄이는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 도입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고양특례시는 ‘거점형 스마트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행정전화에 대한 시민 신뢰도를 높이고 민원 응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행정전화를 스팸이나 보이스피싱으로 오인해 발생하던 민원 응답률 저하 문제를 해소하고, 보다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는 시청에서 시민에게 전화를 걸거나 시민이 시청으로 전화할 경우, 통화 연결 전 스마트폰 화면에 고양시청 로고와 발신 부서명, 전화번호 등을 자동으로 표시해 시청에서 온 전화임을 명확히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행정전화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통화 종료 후에는 시정 홍보 콘텐츠, 주요 행사 안내, 시 공식 SNS 및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해 시민들이 다양한 시정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부재중 통화 시에도 행정전화 안내 화면이 제공돼 보이스피싱 및 스팸전화에 대한 오인을 줄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해당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의 ‘보이는 ARS 서비스 공유 앱’을 통해 제공되며, 아이폰 사용자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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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동부보건소, 호평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간담회 개최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남양주시는 동부보건소가 12월 22일과 23일, 호평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건강 교실 프로그램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센터 운영 방향과 주민 맞춤형 건강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호평건강생활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센터 이용 경험이 있는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청취해 향후 운영 전반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주민들과 동부보건소 관계자들이 참석해 센터 운영 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주민 수요에 기반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구성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12일까지 실시한 호평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요구도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했다. 설문을 통해 도출된 △주민들이 생각하는 우리동네 건강문제 △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선호도 △선호 운영 주기 등 주요 조사결과를 안내했으며, 남양주시 지역사회건강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평내·호평동의 주요 건강지표도 함께 전했다. 호평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 및 스트레스 관리 건강교실운영 △혈압·혈당 등 건강수치 측정과 상담 △각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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