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즈 김시창 기자 |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추석 연휴기간(9월 9일 ~ 9월 12일, 4일간)동안 지역주민과 역(逆)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하여 관내 학교 운동장 및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주차시설 무료 개방은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관내(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공・사립 초・중・고 24개 학교의 자율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며, 주차시설 개방학교 수는 지난 설 연휴 기간보다 다소 늘었다. (설 연휴 22교 → 추석 연휴 24교 개방)
주차장을 이용하는 주민은 △차량 앞면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 △학교 시설물 훼손 및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의 주의가 요구된다.
아울러, 주차된 차량은 학교별 주차 가능일자 및 시간을 확인하여 주차시설 개방 마지막 날 학교별 개방시간 이전에는 출차를 완료하여야 한다.
지역주민 또는 귀성객은 주차 가능한 학교 및 시간을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추석 연휴 학교 주차시설 개방에 따라 주차시설이 부족한 주택가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차난 해소 및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