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인천여성가족재단은 오는 9월 9일부터 2025년도 4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교육기간:2025. 10. 10.~12. 24.]
모집과정은 ▲직업능력개발, ▲인문교양, ▲어린이, ▲생활체육, ▲특강 등 5개 분야 총 116개 강좌로 구성되며, 인문학 강좌를 비롯해, ESG 친환경 강좌, 디지털 교육, 주말 강좌 등 인천시민의 취․창업 기반이 되는 사회참여 프로그램과 자아실현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특히 이번 4기에는 일상의 균형을 더해 줄 주말 단기특강이 새롭게 개설된다.
바쁜 일상 속 몸과 마음을 정돈하는 '힐링 요가', 간단하고 건강한 반찬 조리법을 배우는'주말 식탁을 책임지는 반찬 레시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위한 활동 중심의 역사 교육 프로그램 '어린이 인물 역사 탐험대' 등 다채로운 강좌를 마련했다.
또한 인문학 산책에서는 고전을 통해 성평등의 가치를 되새기는 인문학 강좌가 열린다.
'영어 원서로 읽는‘오만과 편견’-고전 속 여성의 이야기'를 통해 18세기 여성의 결혼관과 성 역할을 살펴보고, 젠더 감수성과 함께 영어 원서 읽기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ESG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친환경 강좌로는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저속노화 밥상'과'우리 집을 바꾸는 홈스테이징 기술'을 통해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삶의 실천 방법을 배우는 참여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인천여성가족재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접수일정은 △직업능력개발 분야: 9월 9일부터, △인문교양·어린이 분야는 9월 10일부터, △특강·생활체육분야는 9월 11일 오전 10시부터 분야별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여성가족재단 누리집과 카카오톡 채널(인천여성가족재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