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시현)은 한 해의 마지막 절기인 동지를 맞아 지난 12월 22일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사회 어르신과 유관기관에 동지팥죽 총 823인분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가오는 새해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재단법인대한승강기안전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동지팥죽 나눔행사’는 황송노인종합복지관에서 조리부터 포장, 배달까지 직접 진행하였으며, 재단법인대한승강기안전재단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하였다.
특히, 지역 내 어르신 뿐 아니라 경찰서, 어린이집,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다양한 유관기관에 팥죽을 전달함으로써 복지관과 지역사회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시간이 되었다.
김시현 관장은 “동지는 예로부터 액운을 막고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절기로, 이번 동지팥죽 나눔행사가 어르신과 지역사회 모두에게 따뜻한 인사와 새해의 안녕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1. 일 시 : 2025. 12. 22.(월) 10:30~14:30
2. 장 소 : 황송노인종합복지관 지하 경로식당 및 성남시 관내 유관기관
3. 대 상 : 복지관 이용 어르신 450명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 20곳
4. 내 용 : 동지팥죽 나눔 및 감사인사 전달
5. 문 의 : 031)602-8106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상로 1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