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HD현대마린솔루션은 1월 21일 오후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 일대에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사랑의연탄나눔운동과 연계해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HD현대마린솔루션 신규 채용 사원 20명이 참여해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사랑의연탄나눔운동 이강일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 3가구에 연탄 2,000장(약 220만 원 상당)을 직접 배달했다.
특히 이날은 영하의 기온과 한파가 이어지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신규 사원들이 끝까지 현장을 지키며 연탄을 나르는 등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연탄 나눔에서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사전 컨설팅을 통해 활동 대상 선정, 일정 조율, 행정 지원 등 연계 역할을 맡았으며, 사랑의연탄나눔운동은 기부 연탄 수급과 대상 지역 및 가정 추천 등을 담당했다.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은 “연탄 나눔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겨울철 취약계층의 일상을 지탱하는 중요한 사회적 안전망”이라며 “특히 이번 활동은 신규 사원들이 한파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나눔이 지속 가능한 봉사 문화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기업 봉사단의 참여 흐름에 맞춰, 사회적 가치와 연계한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민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