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2025년10월24일(금)「선배시민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선배시민 동아리의 활동을 공유하고,회원 간 우정과 공동체 의식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활동공유회는 우정 동아리의 건강체조,빛나리 연극단의 맛보기공연부터JWBC의 재치있는 레크레이션,영상 상영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활동공유회는 별도의 레크레이션 강사가 진행하는 것이 아닌 선배시민 동아리 참여자가 직접 진행함으로써 선배시민이 주체가 되어 더욱 의미 있게 기획되었다.
□또한 각 동아리별로 활동 소감을 나누는 것에 그치지 않고,담당 사회복지사들의 변화 인터뷰를 통해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깊은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조○○선배시민은“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서로를 위한 공동체 활동과 후배시민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알 수 있어 좋았으며,선배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김○○선배시민은“우리의 이야기만 듣는 것이 아닌 사회복지사들의 마음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앞으로도 활동에 더욱 열심히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신명희 관장은"선배시민들의 공동체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활동이 있었기에 오늘이 있을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선배시민과 함께 후배시민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활동공유회는 다 같이 노래'장미'를 합창하며 선배시민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보고 서로를 격려하며 마무리 되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선배시민 동아리를 중심으로 세대 간 소통과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