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삼성화재, 숏폼 콘텐츠로 MZ세대 사로잡다 ⓒ타임즈](http://www.timess.co.kr/data/photos/20251044/art_17619005559307_419b38.jpg?iqs=0.07520658708515604)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삼성화재는 유튜브의 숏폼 플랫폼 '쇼츠'를 중심으로 선보인 광고 캠페인이 누적 조회수 300 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 대를 비롯한 MZ 세대의 영상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총 15 편의 숏폼을 제작했으며 이 중 11 편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최근 소셜미디어에서는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삼성화재는 이러한 시청 행태의 변화를 활용하고자, 신속하게 제작하고 고객 반응을 즉시 반영하여 경험을 축적하는 방식을 광고 업무에 도입했다.
특히, AI 로 개발한 캐릭터를 통해 어려운 보험 관련 내용을 쉽게 전달하거나, 인기 예능·드라마의 주요 장면을 재치 있게 패러디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갔다.
대표적인 숏폼 콘텐츠로 'AI 에게도 보험이 필요하다면?', '개인정보가 사라진 세상', '혈당에 좋은 과일로 만든 키보드 ASMR', '귀신 체험을 하러 갔다가 진짜 귀신 본 썰' 등이 있으며, 현실에 없는 독특한 설정을 통해 젊은 세대를 공략했다.
또한, 삼성화재는 이러한 숏폼 콘텐츠를 '마이핏', '보험의 2 치' 홍보나 '치료비 보장자산 캠페인' 참여 독려 등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과 연결하는 마케팅에도 활용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보험은 따분하다는 편견에 맞서, 짧고 재미있지만 정보도 담긴 새로운 형태의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며, "연말에는 AI 를 활용해 쉽게 보험을 설명하는 새로운 숏폼 시리즈를 선보이는 등 고객 중심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