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하남도시공사는 지난 9월 29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노사관계 우수기업’인증을 최초 획득했다고 밝혔다.
□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구축한 기관과 기업에 수여되는 제도로, 노사 대표자의 리더십, 노사관계의 성숙도, 임직원의 전반적 만족도,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 하남도시공사는 25년 연속 무분규·무파업 전통을 이어오며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해왔으며, 정기적인 노사협의회와 간담회를 통한 현장 의견 수렴, 세대 간 공감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 운영,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근무환경 조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하남도시공사는 ▲노사 간 수시적 만남을 통한 실질적인 협력관계 ▲ 노사 공동의 사회적 가치 실현 활성화 ▲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위한 노사관계를 목표로 하는 점 ▲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하남도시공사 사장(최철규)은“이번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은 임직원 모두가 함께 이룬 성과이자 상호 신뢰와 협력의 결실”이라며“앞으로도 모범적인 노사 문화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또한 하남도시공사 노동조합 위원장도“서로 존중하고 신뢰하는 문화가 이번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사와 함께 소통하고 발전하는 관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