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은 9월 23일 18:10분부터 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보호자, 희망 교원 등 200여명을 대상 2026학년도 고입 전형 이해 및 고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15개 중학교에 재학 중인 중 3학생을 포함하여 보호자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했으며, 관내 8개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한 안내로 2026학년도 고입 전형의 안정적 운영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당진 지역 명품 취업 선두 주자로 철강 분야 인재를 키워내는 합덕제철고등학교를 시작으로, AI 융합경영과와 AI 콘텐츠과 신규 개설로 융복합형 미래교육을 실천하는 당진정보고등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안내가 있었다. 이와 함께 충남형 IB 후보 학교인 서야고등학교가 수업‧평가 혁신 기반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안내했으며, 합덕고, 송악고, 신평고, 호서고, 당진고등학교의 학교별 특색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과 보호자 다수는 각 학교의 교육과정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알게 됐으며, 2026학년도 고입 전형과 진로진학 설계에 큰 도움을 받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교육과정 설명회 후에는 QR코드로 추가 질문을 받아, 추후 각 학교 입학 담당 교사와의 유선 면담으로 연계하여 1:1 맞춤형 고입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당진교육지원청 정은영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가 지역 내 고등학교교육과정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도를 높이는 귀한 시간이 됐다.”고 평하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를 위한 진로진학 배움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