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5일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청렴 연수와 행정실장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 연수는 감사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교육현장 내 갑질 예방, 공무원 범죄 예방, 청렴·반부패 정책을 다뤘다.
또한 청렴 퀴즈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의 흥미를 높이고, 청렴 실천 메시지가 담긴 홍보 물품을 제공해 공직자로서 청렴 의식과 실천 동기를 강화했다.
이어 진행된 행정실장 직무역량 강화 교육은 ‘웃음과 지혜의 행정이야기’를 주제로 행정지원국장이 직접 학교 현장의 경험과 고충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교육은 △시설공사 계약 △학교회계 운영 △학교장터(S2B) 활용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제도 △국·공유재산 및 재난 관리 △2024~2025 상반기 종합감사 사례 등 학교 행정 전반을 아우르는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됐다.
각 분야 담당자가 직접 강의를 진행해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청렴 연수와 직무역량 강화 교육으로 행정실장들이 전문성과 청렴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