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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

충주시코레일 충북본부, 제천역에서 디지털스쿨 운영

IT 취약계층도 걱정 없다! 디지털 격차 해소에 한 발짝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코레일 충북본부는 8월 26일 코레일톡, 자동발매기 사용법 등을 안내하는 ‘코레일 디지털스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천역 고객맞이방에서 진행됐으며, 추석 연휴 승차권 예매를 앞두고 온라인 예매가 어려운 IT 취약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직원들은 ▲코레일톡 이용법 ▲자동발매기 사용 방법 ▲추석 승차권 예매 절차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새로운 기능인 고객상담 AI 챗봇 활용법을 소개하고 물티슈를 배부하며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홍보했다.

 

코레일 충북본부는 지난 3월부터 고한역, 문경역, 충주역 등 주요 역에서 매월 디지털스쿨을 운영하며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종현 충북본부장은 “디지털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는 환경 속에서 고객 누구나 열차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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