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2025년8월8일(금)지역 유관기관(대한치매협회,레드밸런스,성남시 정신보건센터,성모윌병원,중원구 치매안심센터 등)과 협업하여 지역주민 및 복지관 이용 회원 약600여명을 대상으로‘몸 튼튼!마음 튼튼!! 88DAY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약700명이 참여해 신체·정신 건강을 점검하고,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익히며 공동체의 건강까지 함게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으로 구성되었다.참여자들은 각 부스를 건강한 공동체의 일부로 인식하고 온도계에 응원 스티커를 붙이며 따뜻한 격려와 공동체 의식을 나눴다.
□본 행사는▲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디지털 체험존,▲유관기관과 연계한 건강검사 및 캠페인,▲건강,환경,안전을 주제로한 선배시민 건강동아리 체험부스 등 총3개의 부스로 구성되어 운영되었으며,참가자들은 개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이웃과 공동체의 건강까지 함께 돌아보는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선배시민 건강동아리는 개인의 건강을 넘어 공동체의 건강을 돌보는 선배시민으로서 다양한 매개를 통한 학습과 토론을 진행하고 지역주민과 복지관 이용회원과의 실천 중심의 활동을 통해 이번 행사는 단순한 건강 체험을 넘어서 깊은 의미를 더 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선배시민은“또래 친구들과 함께 건강을 돌아보며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한 유관기관 관계자는“어르신들이 자신뿐 아니라 타인의 건강까지 함께 생각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앞으로도 이러한 협력과 나눔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디지털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과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