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는 5월부터「찾아가는 계약서비스」를 통해 계약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사업자에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계약서비스」란 나라장터(전자계약) 체결이 불가한 계약 상대자의 사업장으로 계약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계약서류 작성 및 표준계약서 체결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지금까지는 나라장터에 가입되지 않은 사업자는 직접 광주도시관리공사 재무회계팀을 방문하여 업무를 처리해야 했다. 그러나 1인 사업자 등 관내 소규모 사업자는 계약체결 과정 중에 미비한 계약서류 보완을 위해 여러 차례 공사를 방문하거나, 계약체결 방문을 위해 사업장을 비우게 되어 업무가 중단되는 등 불편사항을 감수해야 했다.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이러한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찾아가는 계약서비스」를 도입하여 직접 계약관련 업무를 지원하고 신속한 계약체결 및 관내 소상공인 발전에도 이바지하기 위한 방안을 시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은“「찾아가는 계약서비스」를 통해 관내 기업(계약상대자)의 업무 편의를 높이고, 앞으로도 관내 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점은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