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위원장 신영재)는 지난 18일 제321회 임시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 활동의 일환으로 송파 보건지소와 송파푸드마켓․푸드뱅크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신영재 위원장과 전 정 부위원장을 비롯해 나봉숙, 김호재, 김성호, 최옥주, 장원만 의원 등 7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재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먼저 송파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보고받고 운영상의 개선 방안을 함께 논의하였으며, 가족센터와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보건지소의 시설들을 둘러보면서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시설과 프로그램들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자들에게 내실 있고 효율적인 운영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송파푸드마켓‧푸드뱅크를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보고받고 기부 물품들을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기부처 확대와 물품 다양성 확보 등을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만족하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신영재 위원장은 일선에서 주민 복지를 위해 애쓰고 있는 센터직원 및 관계자들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오늘 현장 방문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