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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광진구 소상공인은 실시간 방송(On-Air) 중! 온라인 판매 위한‘라이브 커머스’ 교육 운영

매주 월요일마다 총 5회 진행, 다음 달 7일은 ‘스마트스토어’ 알려줘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광진구가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실전 교실을 운영한다.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 인터넷 방송으로 판매자가 소비자와 상호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다. 모바일 구매에 익숙한 20~40대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면서 주된 유통 경로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구는, 영세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기획했다. 급변하는 소비 방식에 맞춰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한 것이다.


교육내용은 기본개념부터 실습까지 다양하다. 온라인 시장에 대한 이해, 상품별 판매 전략(selling point), 소비자의 이목을 끌 비법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또한, 풍부한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전직 쇼호스트를 비롯한 전문 강사진이 발성 등 말하기 연습을 도와주고, 리허설을 통해 보완할 점을 채워준다.


더불어 방송장비(카메라, 핸드폰, 마이크, 조명) 활용법, 영상 편집과 송출까지 일련의 과정을 배워볼 수 있다.


강의는 이달 1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총 5회 운영된다. 지난 6월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했으며, 관내 사업자등록을 둔 소상공인 10명이 회마다 수업을 듣는다.


한 참여자는 “온라인 판매가 중요한 걸 알아도 방법을 몰라 막막했는데, 자세히 알려주고 실전 경험도 쌓게 해주니 부쩍 자신감이 생긴다”라고 말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이 온라인 판로개척을 이뤄 매출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다음 달 7일은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스마트스토어 원데이 클래스’를 연다. 스마트스토어 개설부터 기획, 광고, 판매, 발송 등 단계별로 판매율을 높일 핵심 전략을 안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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