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송파구의회 행정교육위원회 박성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석촌동·가락1동·문정2동)은 지난 27일 송파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하였다.
○ 2023년 4월 27일, 수도권일보가 주최하고 시사뉴스 파이낸셜 데일리에서 주관한 “2022 송파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이 송파구의회 3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 박성희 의원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인권 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시행 관련 인권센터 운영 계획에 따른 시행 필요성 ▲석촌동 노상 주차장 58-10~12번지 일대 문화 공간 조성 검토 요망 ▲주민자치회 운영 계획 관련 시범 운영 중인 주민자치회 6개 동의 서울시 예산 삭감으로 인한 운영 계획 ▲ 구립 체육 시설 위탁 관련 시설관리공단 및 각종 체육협회에 위탁·운영하는 사유, 잠실 유수지 및 탄천 유수지 수탁자의 환경 정비 관리 의무 ▲ 석촌고분 발굴 진행에 따른 주민과의 소통 및 안내 ▲송파구 CI 교체의 부적절성 ▲책박물관이 한 지역 주민들만이 누리는 전유물이 아닌 송파구민 모두의 문화 공간으로 운영하여 줄 것을 지적하고 요구한 바 있다.

○ 박성희 의원은 “우수의원 표창에 감사드리며, 구민의 혈세가 조금이라도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의정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