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시현)은 10월 27일 경기도와 지속가능경영재단이 지원하는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 및 사회복지기관 ESG 경영 지원」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ESG 경영선포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의 ESG 경영 컨설팅을 수행한 지속가능경영재단 김진경 이사가 전직원을 대상으로 ESG 경영 컨설팅 추진경과를 공유하고, ESG 경영을 위한 향후제언과 중장기 목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 김시현 관장은 ESG 경영선언문을 낭독하며 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공식 선언했고, 전 직원이 임직원 ESG 서약서에 서명하며 ESG 가치 실현의 주체로 참여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7월부터 ESG 경영 도입을 위한 ESG 경영현황 진단, ESG 정책 및 목표수립을 진행하였다. 이번 ESG 경영 선포를 계기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세 영역에서 구체적 실천을 수행할 계획이며, 향후 ESG 실천상황을 내부 시스템 및 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김시현 관장은 “ESG 경영은 사회복지기관이 단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경영 철학”이라며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의 ESG 경영 선포는 사회복지 현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1. 일 시 : 2025. 10. 27.(월) 15:00~18:00
2. 장 소 : 황송노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
3. 대 상 : 황송노인종합복지관 전 직원
4. 내 용 : ESG 경영 지원 사업 최종보고회 및 ESG 경영 선포식 진행
5. 문 의 : 031)602-8106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상로 1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