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성남상공회의소(회장 정영배)는 10월 21일(화) 18시 30분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오크룸(G층)에서 <제7기 매일경제-성남상공회의소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 매경비즈(주) 김명수 대표이사,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회장(성남상공회의소 부회장), ㈜슈프리마에이치큐 이재원 대표이사(성남상공회의소 부회장) 등을 비롯해 제7기 원우를 포함해 60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제7기 수료생 31명이 참석하였으며,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의 교육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원우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은 ㈜디알텍 안성현 대표이사, 성남상공회의소 회장상은 에이치제이피플㈜ 최효성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하였다. 이 외에도 우수상 6명, 공로상 5명, 우정상 3명, 개근상 13명이 수상하였다.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은 축사에서 “이번 수료는 단순한 과정의 마무리가 아닌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지식과 인연을 쌓아온 노력이 결실을 거두는 뜻깊은 자리이다.”라며,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인연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를 이끄는 훌륭한 리더가 되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매경비즈(주) 김명수 대표이사는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기술 집약적 중소·중견기업이 대한민국의 성장과 벤처 생태계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다.”라며, “오늘 수료하는 7기 원우들이 그동안 익히고 배운 경영을 바탕으로, 이제부터 대한민국이 선도 국가로 도약하는데 핵심 주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상공회의소와 매경미디어그룹이 2019년 2월 공동으로 개설한 본 과정은 글로벌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우수한 강사진과 함께 경제/경영, 리더십, 인문/문화 등 기업 경영에 필수적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