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관광 콘텐츠 분야의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서울관광플라자 썸머스쿨’을 오는 8월 9일부터 9월 6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썸머스쿨은 관광 콘텐츠에 관심 있는 관광업 종사자, 예비 창업자, 한국 거주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서울관광플라자 11층 온라인미디어센터에서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 참가자들은 실제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편집, 숏폼 제작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 특히 이번 썸머스쿨은 서울관광플라자 개관 4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온라인미디어센터 대관료 할인 이벤트와 연계되어, 참가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과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도 콘텐츠 제작의 기회를 보다 폭넓게 제공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썸머스쿨 마지막 회차에는 유튜브 구독자 수 42만 명을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 ‘킴닥스’가 참여해, ‘Koreaphile로 열린 세계 무대, 서울을 찍고 나를 브랜딩하다. 1인 미디어 브랜딩의 모든 것’를 주제로 한 스페셜 네트워킹 강연을 진행한다. 콘텐츠 산업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 3주간 매주 토요일(8.9, 8.16, 8.23)에 걸쳐 운영되는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은 ▲관광 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 구성, ▲촬영 장비 실습, ▲영상 편집 및 숏폼 콘텐츠 제작 등 실전 중심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실제 장비를 활용해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 교육은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예약제로 운영되며, 수강생 모집은 8월 4일부터 8월 14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 아울러, 서울관광플라자는 영상 크리에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서울관광플라자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프로그램’도 상시 운영 중이다.
○ 멤버십 프로그램 모집대상은 서울 ‧ 관광 ‧ 여행과 관련된 유관기관 또는 개인 영상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영상 라이브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서울관광플라자 온라인 미디어 센터(스튜디오) 무료 이용권을 매월 1회 지급하며, 또한 대형 스튜디오 시설 이용자 경우 사전 촬영 지원 요청 시 전문가의 촬영 지원이 제공된다.
○ 썸머스쿨 교육과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관련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누리집(www.sto.or.kr) ‘알림마당 - 공지사항’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하여 세부적인 내용은 서울관광플라자 운영사무국(02-6375-3335, seoulplazaofficial@gmail.com)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서울관광플라자의 잘 갖추어진 시설과 더불어 실력있는 강사진을 통해 올해는 더욱 체계적인 실습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스토리라인을 기획하고, 직접 촬영한 서울의 풍경을 편집하며 ‘나만의 서울 관광이야기’를 완성하게 될 것이다. 관광 콘텐츠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