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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산업

공무원연금,「패스트트랙」도입... 고령 연금수급자 전화하면 상담사 바로 연결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 ‘공단’)은 2025년 8월 1일부터 75세 이상 고령 연금수급자가 고객센터(☎1588-4321)로 전화할 경우, 자동응답시스템을 거치지 않고 즉시 상담사와 연결되는 ‘패스트 트랙(fast track)’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고객센터로 전화가 연결되면 공단의 내부 고객정보 시스템을 통해 연금수급자의 연령 정보를 자동 확인하여 고령 연금수급자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 절차 없이 즉시 상담사와 연결되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받기 위해서 평균 47초 이상 자동응답시스템(ARS) 안내에 따라 번호를 입력해야 했으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해당 절차가 생략되어 고령 연금수급자의 상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극 이사장은 “패스트 트랙은 고령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상담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조치로, 고객 중심 상담 서비스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상담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는 오는 10월 말까지 시범 운영되며, 이용 현황과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대상 연령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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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창 기자

타임즈 대표 김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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