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재)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가 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8월 11부터 29일까지 ‘2025 공공기관 직무 체험 프로그램(실무체험형)’을 운영한다.
원주시 위탁사업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강원혁신도시 내 주요 공공기관 등과 협력해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원주권 내 고등학생, 대학생 등 지역 인재를 대상으로, 총 3주간의 교육과 체험 과정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본격적인 직무 체험에 앞서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총 30시간의 직무 기초교육을 이수한 뒤, 8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공공기관에 직접 배치돼 직무를 체험하게 된다.
각 기관에서는 3∼5년차 실무자가 전담 멘토로 배정돼 실질적 조언과 밀착 지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참여자는 1인당 66만 원의 활동 수당과 센터 명의의 공식 활동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안내문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참여 인원 제한이 있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장일현 원주시 지역개발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감을 키우는 최고의 기회”라며,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