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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동두천시, 관리자 민원 응대 요령 및 악성민원 대응 교육 실시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동두천시는 지난 24일 공직자가 갖춰야 할 고객 만족 친절 인식과 악성 민원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직 분위기를 솔선수범으로 이끄는 민원 응대 요령과, 내부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한 악성 민원 대응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시는 하반기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과 마음가짐, 적극성을 강조하는 친절 교육과 악성 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직자가 친절하고 적극적인 행동을 취하면, 서비스를 받는 시민의 표정이 달라진다”라며 “우리 시 공직자가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는 공직자의 친절 인식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교육을 대상별 맞춤형 교육으로 전환해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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