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성남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동산)은 지난 14일, 더마크월드(대표 송성원)와 성남시 학대피해아동 보호체계 강화 및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력을 바탕으로 성남시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정서적 어려움 해소를 위한 전문적 치료 및 지원체계를 마련하여 성남시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학대 예방을 도모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정서적 치료 △양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한 사업의 홍보 및 안내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의 공동 추진 등이다.
더마크월드 송성원 대표는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은 레고 블록을 활용한 생각의 입체적 표현 및 메타포를 활용한 상징성 부여를 통해 참여자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며 “학대피해아동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기억과 감정들을 레고라는 매개를 통해 스스로 표현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심리·정서적 회복과 더불어 회복탄력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고 전했다.
성남시아동보호전문기관 박동산 관장은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정서적 회복에 있어 연령과 욕구에 따른 맞춤형 심리치료 및 상담 서비스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지만 마음의 문이 닫힌 아동들의 특성상 초기 유입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며 “아동들에게 친숙한 레고라는 매개를 활용하여 심리치료 및 상담으로의 적극적인 유입을 도모하고 창의력 및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함양을 통해 건강한 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자 한다.” 고 전했다.
※ 민법이 개정되어 부모라도 아동을 체벌할 권리는 없으며 아동에게 신체적·정서적·성적 학대 등을 하면 최대 10년 이하 징역 등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아동학대가 의심되면 112에 신고하고 아동 양육·지원 등에 어려움이 있으면 129(보건복지상담센터)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