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최근 '선배시민과 함께 ESG 쓰리고!!' 그린워킹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7일과 11월 8일에 걸쳐 두 차례로 진행되었으며, ‘걷기 교육’과 ‘플로깅 실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 10/7(월), 걷기교육은 KBS와 EBS 등 건강 프로그램에 출연한 자세 전문가 송영민 강사를 초청해 바른 걷기 자세와 걷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11/8(금), 플로깅 실천은 복지관의 선배시민과 지역 내 중앙초등학교, 풍생중학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의 환경을 살피고 소통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건강을 챙기며 지역 환경을 돌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선배시민은 학창시절 경험을 나누고, 후배시민은 학교생활을 이야기하며 세대 간 소통을 이뤘다. 한 선배시민은 “후배시민들과 쓰레기를 주우며 거리와 마음이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았고, 더 나은 환경을 미래세대에 물려줘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한 초등학생은 “플로깅을 하며 재미를 느꼈고 칭찬을 받으니 더 열심히 하게 됐다”라며 “다음에도 이런 활동을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 이번 캠페인의 특징은 플로깅을 넘어서 쓰레기 분리배출까지 실천했다는 점이다. 참여자들은 모은 쓰레기를 분리배출 기준에 맞게 정리하여 지역사회의 재활용률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를 통해 선배시민과 후배시민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 한편, 2024년 경기도 사회복지 공모사업(노인복지)에 선정된 선배시민과 함께 ESG 쓰리고 사업 ‘그린워킹 캠페인’은 5월부터 11월까지 총 5회 진행되었다.
❍ 문의 :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임채린 사회복지사 (☎ 031-751-7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