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지난 10월 15일 성남시에서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정우)은 정성노인의집(원장 김혜성)과 사회복지서비스 ⸱ 노인사회 활동 지원 및 특화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앞서 7월 31일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정성노인의집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커피트럭’ 음료 나눔 행사와 Re-start문화예술단의 훌라, 우리춤 공연을 진행하였다. 노인이 노인을 돌보고 함께 즐기는 시간을 통해 지역사회 내 요양시설과 여가복지시설 협력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성노인의집 어르신에게는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문화적 돌봄을 제공하고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에게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활기찬 노년을 보내는 보람과 만족감을 높이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이정우 관장은 “아름다운 어르신의 활기찬 인생을 응원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의 가치를 지역 노인과 함께 나누게 되어 기쁘며, 지역을 섬기는 선배시민의 모습을 다방면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라고 밝히고, 정성노인의집 김혜성 원장은 “지역 어르신간 교류와 소통을 통해 지역이 지역을 섬기는 새로운 복지서비스의 시너지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2024년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으로 총 4개의 선배시민 봉사단(청춘사진촬영봉사단, 실버인형극단, IT멘토링, 인권이음봉사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교류 및 세대 간 소통 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에서 설립하고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로서, 성남시 노인복지증진을 위하여 평생교육, 사회참여, 지역복지 등의 전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