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HD현대 계열사 임직원들이 17일(금)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탄천 민물고기 습지 생태원’에서 지역사회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 HD현대일렉트릭·HD현대에너지솔루션·HD현대로보틱스 등 3개사 임직원 20여명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탄천 민물고기 습지 생태원’에서 자생하고 있는 국가 보호종 식물 가시연의 서식지 보전 및 생육 활성화를 위해 75리터 종량제봉투 15개 분량의 환삼덩굴 등 천적 관계인 야생 식물 제거 작업을 실시했다.
□ 제거 작업에 앞서 임직원들은 탄천 변을 따라 생태원까지 이동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Plogging) 자원봉사 활동도 실시했다.
□ HD현대 관계자는 “지역 내 생태계 보전을 위해 이번에 생태계 교란 외래 식물을 제거하는 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성남시자원봉사센터 등 지역 단체와 연계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은 “얼마전 HD현대 건설기계부문 임직원들이 5천만원 상당의 김장김치 나눔 연계로 성남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한데 이어 탄천의 자연환경 보전활동에도 적극 참여, 아름답고 푸른 성남을 조성 해 나가는데 힘을 보태주고 있어 대단히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