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22일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개발해 올해부터 선보인 신제품 ‘토마토라이스잼’을 활용한 ‘소비자 체험형 가공제품 활용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개발한 토마토라이스잼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 본격 출시를 계기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에는 사회관계망(SNS) 활용이 활발한 아산시민 16명이 참여했으며, 희재요리연구소 이희재 강사의 지도 아래 토마토라이스잼을 활용한 ‘콩피 샌드위치’와 ‘밀싹음료’ 등 브런치 메뉴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가공센터 개발 제품인 토마토라이스잼에 대하여 “설탕 대신 쌀조청을 사용해 건강하면서도 토마토 본연의 신선함이 살아있다”며, “잼을 단순히 빵에 발라 먹는 것을 넘어 다양한 요리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신선하고 맛도 좋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토마토라이스잼’은 유기농 토마토 과육 64%와 쌀조청 34%를 주원료로 하며, 화학첨가물이나 색소,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장기 보관 시에도 잼 특유의 쫀득한 물성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 시민들과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체험 교육을 통해 소비자들의 생생한 체험 후기가 널리 확산되고, 지역 농산물 가공제품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