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천안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및 인허가 부서 민원담당 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친절 민원응대, 악성민원 대응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외부 전문가로부터 민원 응대 요령 및 특이민원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의 주제는 ‘불만고객 해결과 효과적 말하기’로 시민이 감동할 수 있는 친절 서비스를 교육하고, 특이민원에 상황별로 대응할 수 있는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직원들과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개선 방안 및 민원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천안시는 매년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및 연말 친절행정 우수부서, 우수직원 포상을 통해 직원들의 관심과 사기를 높이고 친절 행정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석필 권한대행은 “시민 만족 행정의 중심에는 늘 민원 담당 공무원의 노고가 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과 실전 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심리적으로 보호받고, 전문성을 갖춘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