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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방송통신위원회, 온라인서비스 피해사례 및 대처방안은?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된 만큼 복잡하고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 피해사례와 온라인피해365센터를 통한 대처방안 자세히 알아봐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그에 따른 온라인 서비스 사용자의 피해 또한 복잡·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서비스 피해 유형

 

△ 재화 및 서비스

일반소비재 및 유무형서비스 청약, 품질, A/S, 가격 등 관련 피해

△ 통신

유무선 통신서비스 가입, 요금, 품질, 해지, 명의도용 등 관련 피해

△ 콘텐츠

영상·게임·지식정보·앱 등 관련 청약, 가격, 품질, 광고/표시 등 관련 피해

△ C2C 재화거래 등

개인간 거래의 청약철회 거부/지연, 계약 불완전 이행, 품질, 반품/환불 등

△ 권리침해

사생활침해·명예훼손, 지식재산권침해, 개인정보침해, 이용권 침해 등

△ 불법콘텐츠

유해정보, 유통금지 콘텐츠, 불법광고, 불법스팸 등

△ 디지털성범죄

몰래카메라·영상물 촬영·유포, 음란행위, 성매매 알선 등

△ 기타 사이버 범죄

정보통신망침해(해킹), 정보통신망이용범죄(피싱·스미싱), 사이버사기 등

 

온라인피해365센터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국민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피해 지원을 하는 곳입니다.

 

온라인피해365센터 피해상담 신청 방법

 

· 전화

수신자부담 전국 대표번호 ☎142-235

· 카카오톡

온라인피해365센터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채팅

· 홈페이지

온라인피해365센터 접속 후 ‘온라인상담’ 신청

· 우편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35 수유빌딩 2층 온라인피해365센터

 

온라인피해365센터 피해상담 절차

 

① 온라인서비스 피해상담 신청

② 피해상담 접수 및 피해유형 분류

③ 소관기관 및 대응방안 확인

④ 대응방안 안내 및 이용자 피해지원

⑤ 상담원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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