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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산업

IPA, 중국 현지 진출한 아마존, 뉴에그 등 전자상거래 관계자 대상 인천항 홍보 펼쳐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중국 상해(上海, Shanghai) 그랜드 밀레니엄 호텔에서 열린 ’2024 상해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신질적생산력 포럼(2024上海跨境电商新质生产力论坛)‘에 참가해 전자상거래 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화물 수출입 특화 항만으로서의 인천항을 소개했다고 21일 밝혔다.

 

○ 이번 포럼은 상하이시 상무위원회가 주관하고, 상하이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협회가 주최하는 전자상거래 전문 포럼으로, 알리바바, 아마존, 뉴에그, 더우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 관계자 약 300여 명이 참가해 중국 전자상거래 주요 정책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 IPA 상해대표부는 ’전자상거래 화물 수출입 특화 항만 인천항’을 주제로 특별 부스를 운영하면서, 인천항의 지리적 이점, 해상특송물류센터, 전자상거래 특화구역을 홍보했으며, 미국과 유럽향 화물이 중국 전자상거래 수출액의 약 60%를 차지함을 고려해, 카페리와 항공을 연계한 ‘씨앤에어(Sea&Air) 물류 루트’를 참가 기업들에 적극적으로 추천했다.

 

○ 인천항만공사 상해대표부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전자상거래 화물 수출입에 특화된 인천항의 경쟁력을 실제 수요자인 전자상거래 기업들에 직접 알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인천항의 전자상거래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인천항을 통한 전자상거래 물동량을 증대시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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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창 기자

타임즈 대표 김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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