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농협 상호금융은 16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소비자보호 및 민원관련 제도개선 방향 수립을 위한 '23년「제1차 상호금융 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
□ 협의회에서는 ▲ 소비자보호 추진사항 ▲ 금소법 중점 대응과제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 최근 주요민원 동향분석과 개선방안 ▲ 상호금융소비자보호준칙 개정안 등의 안건이 다루어졌다.
□ 농협은 지난 4월 전국 4천8백여 농·축협 점포에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및 대포통장근절’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지점별 고령·장애인 고객 전담 창구 운영, 대고객 교육 강화, 모바일 플랫폼 개선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소비자보호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이날 협의회와 함께 열린「상호금융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에서는 임직원들이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소비자보호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다짐했다.
□ 회의를 주재한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전 임직원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