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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IBK기업은행-다우기술, 서비스형뱅킹(Baas)기반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영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 금융API와 비금융 플랫폼 연계를 통한 이업종 제휴기반 확장
-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 증진,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양사 협력 강화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14일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과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영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BaaS 기반의 금융API 연계 서비스 제공, ▲양사 데이터를 활용한 新비즈니스 모델 발굴, ▲신규 디지털 기업고객 창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비은행 플랫폼기업에게 금융서비스 및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형뱅킹’인 ‘BaaS’(Banking as a Service)를 기반으로, 금융API와 다우기술의 경영지원 플랫폼인 ‘다우오피스’를 연계해 매출입ㆍ급여관리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경영지원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고객 데이터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업은행 최초의 BaaS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향후 기업은행의 거래고객이 비은행 플랫폼 內에서도 은행의 금융상품ㆍ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BaaS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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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창 기자

타임즈 대표 김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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