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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신협, 사회공헌 활성화 위해 전국 조합에 어부바 박스 8만여 개 배포

- 마스코트 어부바 활용해 신협의 사회공헌 브랜드 확산
- 2017년 ‘온 세상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첫 도입
- 2022년 말까지 누적 81,089개 배포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전국 조합의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누적 8만여 개의 ‘어부바 박스’를 배포했다고 3일(화) 밝혔다.

 

‘어부바 박스’는 마스코트 어부바를 활용한 기부 박스로, 전국 신협이 추진하는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활용되고 있다. 각 신협은 소재지 주변의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필요한 생필품, 식품, 방역용품 등을 ‘어부바 박스’에 담아 전달하고, 이를 통해 신협의 사회공헌 브랜드를 확산한다.

 

신협은 지난 2017년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용품과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 ‘온 세상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신인 ‘키다리 박스’를 도입했다. 이듬해인 2018년 ‘어부바 박스’로 이름을 변경해 2021년부터는 요청 조합에 상시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어부바 박스와 일반 박스에 부착할 수 있는 스티커를 함께 배포해 사용을 더 용이하게 했다.

 

연도별 배포 수량은 ▲2017년 1,721개 ▲2018년 1,210개 ▲2019년 1,735개 ▲2020년 5,976개 ▲2021년 41,211개 ▲2022년 29,245개 및 스티커 3,200개다.

 

신협 관계자는 “어부바 마스코트를 적용한 기부 박스를 통해 신협이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했다”라며 “새해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 어두운 곳을 밝히는 금융협동조합 신협의 가치를 제고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협은 지난 2014년 전국 신협 및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로 국내 최초의 사회공헌 전문 기부협동조합 신협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해 2022년 12월 기준 누적 기부금 520억을 달성하는 등 이윤을 지역사회로 환원하는 비영리 금융기관의 역할에 매진하고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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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창 기자

타임즈 대표 김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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