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닫기

문화소식

5월 가정의 달엔‘인천’여기 어때?

- 5월, 3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인천 가볼만한 곳(축제․, 체험, 여행코스) 소개 -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 옷차림이 가벼워진 만큼 봄나들이 외출이 잦아지는 5월.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들과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바쁜 일상을 벗어나 소중한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인천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 자녀가 행복한 하루! 어린이날 축제․행사 ]

 

■ 2024 송도바람축제

 

 

○ 인천시경제자유구역청과 연수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인천시 최대 규모의 어린이 축제인「송도바람축제」가 송도의‘바람’을 담고 이루어지는 어린이들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5월 4일~5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 어린이 뮤지컬, 열기구 비행체험, 나만의 연 만들기 및 연날리기 강습, 종이비행기 및 풍선 헬리콥터 등 바람관련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 2024 인천아트플랫폼 어린이날 행사

 

 

○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 중앙광장 및 야외주차장 일대에서「이얍(IAP)! 함께 하는 놀이터」라는 어린이날 행사가 5. 4.(토)~5.(일)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 광대의 꿈을 주제로 서커스 드라마를 선보이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나만의 방울토마토 화분 만들기, ▲미니뮤지컬과 함께하는 컬러링, ▲유리시트지와 리드테이프로 나만의 썬캐처 만들기, ▲요술잉크와 크리스탈 만년필을 활용한 팝업카드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어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

 

■ 2024 인천어린이과학관 - 신나는 어린이날

 

 

○ 국내 최초 어린이 전문 과학관인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는 5월 5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신나는 어린이날」행사가 개최된다.

 

○ 체험부스존에서는 ▲일회용 에어컨 만들기, ▲나만의 그립톡 만들기, ▲카멜레온 슬라임 만들기, ▲천연 배쓰밤 만들기, ▲나만의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 흥미진진한 체험들이 진행된다. 또한 매직쇼 공연과 삐에로 풍선아트 선물, 타투 스티커, 가족과 함께 인생네컷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 2024 가족의 달 어린이 축제

 

○ 영종역사관 및 영종진공원 일대에서 5월 5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 중구청 주최「2024 가족의 달 어린이 축제」가 열린다.

 

○ 인천중구문화재단과 EBS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 뮤지컬 공연, 역사 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롯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 2024 부평키즈페스티벌‘놀이, 터 가는 길’

 

 

○ 부평아트센터 야외광장에서 만나는 테마 놀이터인「2024부평키즈페스티벌」이 5월 5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된다.

 

○ 표현력을 자극하는 만들기와 놀이, 세계문화 다양성 경험, 인형극, 마임, 그림책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보며 상상력을 발휘하는 프로그램 13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당일 체험 ]

 

■ 인천시티투어 노을야경투어

 

○ 2층 버스를 타고 멋진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인천시티투어 노을야경투어가 5월 3일(금)부터 9월 29일(토)까지 매주 금․토 오후6시~8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운영된다.

 

○ 인천종합관광안내소에서 출발해 인천대교를 건너 왕산마리나, 을왕리해변에 정차하여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돌아오는 길에는 2층 버스에서 시원한 바람을 쐬며 인천대교 및 송도의 야경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 행사가 많은 5월엔 시티투어 이벤트가 더욱 풍성하다. 근로자의 날 기념(5월 1일~3일) 모든 탑승객 대상 순환형 노선 60% 할인, 어린이날 기념(5월 4일~5일) 어린이 및 동반 탑승객 대상 순환형 노선 70% 할인한다.

 

■ 2024 전통문화교감 가족캠프

 

 

○ 5월 18일(토), 5월 25(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천향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문화 체험인「전통문화교감 가족캠프」가 열린다.

 

○ 초등학교 이상 자녀를 둔 가족 대상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중식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인천향교 이야기 탐방, 향교 팝업북 활동, 전통 다식․예절 체험, 전통놀이&수채화 키트 체험, 은율탈춤 즐기기, 친환경 염색 체험 등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자녀 교육에 안성맞춤이다.

 

■ 미추홀 시간여행 고고발굴단

 

 

○ 미추홀구 주최「미추홀 시간여행, 고고 발굴단」이 문학산 및 문학산성 일대에서 5월 11일(토) 오전 10시~13시, 오후 15시~18시에 진행된다.

 

○ 초등학교 이상 자녀를 둔 가족 단위로 사전신청 받으며, 국립민속박물관 학예연구관과 함께 문학산 유물 발굴체험을 하면서 트레킹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역사 문화를 배울 수 있다.

 

[ 삼대가 즐거운 숙박 여행 - 강화도 ]

 

■ 숙박 – 남취당의 한옥이야기

 

○ 남취당의 한옥이야기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한옥체험의 집이자, 한국관광공사 인증 한옥스테이 숙박시설로, 남녀노소 삼대가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 아이들과 함께 보드게임과 자전거를 대여하여 즐길 수 있으며, 어르신들은 다실에서 차를 즐기거나 별채에 있는 황토찜질방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또한 삼대가 모여 바비큐파티를 할 수 있는 시설을 비롯하여 고즈넉한 밤 불멍할 수 있는 참나무 장작불때기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 레저ㆍ액티비티 – 강화씨사이드리조트, 강화레포츠파크

 

 

○ 강화씨사이드리조트에는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루지를 비롯하여 케이블카, 360도 회전하는 전망대가 있어 남녀노소 즐기기 충분하다.

 

○ 강화레포츠파크에는 더욱 다이내믹한 레저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집라인, 클라이밍, 서바이벌, 고카트 등 활동성이 높은 자녀들에게 인기가 많다.

 

■ 힐링 – 해든뮤지움, 도레빌리지

 

○ 2021년 인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해든뮤지움은 미술관과 교육시설, 카페 등을 갖춘 예술공간으로, 다양한 기획전시를 비롯하여 액자․머그컵․텀블러․에코백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나만의 물품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인천 향토기업으로서 디저트 시장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도레빌리지는 무지개 케이크 원조 디저트 전문점이다. 특히 5월에는 맛있는 디저트와 더불어 데이지꽃 정원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SNS 포토존 성지로 인기가 높다. 데이지꽃과 추억의 가족사진을 남겨보자.

 

■ 교육체험 – 금풍양조장, 소창체험관, 옥토끼우주센터

 

 

○ 삼대에 걸쳐 100년의 전통을 이어온 막걸리 양조장인 금풍양조장은 인천시 등록문화재이자 인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곳으로, 공연․전시․체험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금풍막걸리는 강화도 쌀로 만들어진 지역특산주로, 이곳에서 막걸리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체험 신청한 손님에 한해 양조장에서 찍은 흑백사진을 추억의 기념품을 만들어준다.

 

○ 소창체험관은 80년이 넘은 옛 평화직물을 리모델링하여 조성된 생활문화체험공간으로, 문화해설과 함께 강화직물산업의 역사를 들을 수 있고, 소창스탬프 체험, 직조시연, 한복과 소창바느질 체험, 차 시음 등이 가능하다.

 

○ 옥토끼우주센터는 미지의 우주이야기를 우주체험기구 6종과 3D영화관 등을 통해 온몸으로 체험하고 학습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야외테마공원에서는 사계절 썰매장, 공룡의 숲 등을 즐길 수 있고, 5월 5일(일)에는 특별행사로 마술쇼, 버블쇼, 사이언매직쇼 등 아이들을 위한 공연이 진행된다.

 

■ 먹거리 – 강화갯벌장어, 강화젓국갈비

 

 

○ 인천 특산물인 강화갯벌장어는 세계5대 갯벌 중 하나인 강화 갯벌을 막아 만든 어장에서 생산되는 보양식으로, 흙냄새와 비린내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강화도 더리미 장어마을이라는 음식특색거리에서 맛과 건강을 함께 챙겨보자.

 

 

○ 강화 향토음식인 젓국갈비는 고려왕 수라상에 올렸던 궁중음식으로, 강화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이다. 강화에서 나는 새우젓과 돼지갈비, 각종 채소를 넣어 끓인 맑은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해,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는다.

 

프로필 사진
김시창 기자

타임즈 대표 김시창

PHOTO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