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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경기주택도시공사(GH), 고객만족 증진과 민원 접점 업무자 정신적 피해 예방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시행

· 고객만족을 위한 시설 및 서비스 개선 의견 공유 및 논의, 협력체계 강화
· 민원응대 중 발생 사례 공유 및 토의
· 민원 접점자 정신적 피해 예방 및 치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시행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15일 수원시 영통구 광교 공공실버주택에서 33개 임대주택 관리단지 관리소장 대상으로 ‘경기주택도시공사 임대주택 관리주 체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기주택도시공사 공공임대 주택관리의 발전방향을 모 색할 뿐만 아니라 민원 접점자들의 정신적 피해를 경감시키고 치유하기 위한 시간도 마련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간담회는 제ㆍ개정된 주요 관리 규정 교육과 사례 및 아이디어 공유를 통하여 고 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관리주체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민원 접점 업무를 수행하는 관리주체의 정신적 피해 예방 및 치료가 어느 때보다 절실해진 지금, 민원 접점자가 현장에서 겪는 고충ㆍ건의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논 의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원예 심리치료 힐링프로그램 또한 이뤄질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건강증진을 위한 금연지원, 산림치유, 정서 안정을 위한 주거복지 상담, 옥상텃밭 운영, 정보제공 플랫폼 협약 체결, 고령자 에어컨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을 뿐만 아니라, 민원 접점 업무자들인 관리주체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과 스트레스 및 우울 검진 서 비스를 통하여 고위험군을 유관기관과 상담 연계 조치를 하는 등 정신적 피해예방 및 치료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기주택도시공 사 임대주택 관리주체 소통을 통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민원 접점자들 의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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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창 기자

타임즈 대표 김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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