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는 스타트업 운영에 필요한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2025 온앤오프(On&Off) 스타트업 실무 교육’을 오는 8월 22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 운영 과정에서 겪는 주요 과제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팁스(TIPS) 프로그램의 모든 것, ▲투자유치를 위한 IR 방법론, ▲벤처기업 IPO 실행 방안 등 사업 성장에 필요한 주제를 체계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각 분야별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실질적인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 교육은 2025년 8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4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장소는 KDB산업은행 IT센터 3층 회의실이며, 하남시가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 오프라인은 선착순 30명, 온라인은 인원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자신의 일정에 맞춰 유연하게 수강할 수 있으며,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의 몰입도와 실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하남시 관내 기업은 하남스타트업캠퍼스, 하남도시공사, 하남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ocialheadhunte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 하남도시공사 사장(최철규)은 “앞으로도 스타트업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을 지속 확대하여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하남시에 안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