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아이스크림 1+1 이벤트에 숨은 경제 이야기

  • 등록 2025.06.13 12:30:30
크게보기

 

[ 타임즈 - 임성희 기자 ] 여름엔 역시 아이스크림!

 

이보다 더 완벽한 조합이 있을까요?

 

편의점 문을 열고 냉동고 앞에 선 순간 알록달록 포장지에 시선이 가고, '1+1'이라는 스티커가 괜히 더 반갑게 느껴지죠.

 

왜 여름만 되면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덤'이 많은 걸까요?

 

오늘은 아이스크림과 '1+1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 '2+1' 같은 증정 프로모션은 단순한 할인과는 달리, 더 큰 감정적 만족을 주는 심리 마케팅 효과입니다

 

이러한 효과를 행동경제학에서는 '프레이밍 효과'라고 설명하는데요.

 

같은 가격이라도 표현 방식에 따라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는 달라지거든요.

 

예를 들어, "1개를 n% 할인한다"는 사실보다 "1개의 가격에 2개를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임성희 기자 1125miso@naver.com
Copyright @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99 성남센트럴비즈타워2차 16층 1604호 | TEL : 031-707-1144 | FAX : 031-789-6800 | H.P : 010-4766-1144 타임즈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경기, 아52365 | 등록일 : 2019.10.24 | 발행인 : 김시창 | 편집인 : 김시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성희 타임즈 광고문의 E-mail : korean1144@naver.com | Copyright ⓒ타임즈 . All rights reserved. 타임즈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 이메일)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사용, 복사, 재배포시 저작권법에 접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