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 성남시에 본사를 둔 ㈜HP프린팅코리아(대표이사 김광석, 이하 ‘HPPK’라 함.)는 4월 21일 700여명 전직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봉사활동을 펼쳤다.
□ HPPK는 사전에 4월 21일을 ‘봉사의 날’로 정하고 전체 임직원이 함께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업사이클링 인형 만들기와 대대적인 환경정화작업에도 참여해서 직원들이 하루를 온존히 ‘봉사하는 보람과 즐거움’의 시간으로 채워지도록 했다.
□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에서는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후원봉사 활동을 펼쳐온 HPPK의 사회공헌 의지가 충분히 담긴 활동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자원봉사 교육내용을 보완하고, 환경정화 활동 장소에 대한 사전 답사와 동선계획 수립, 폐기물 차량, 교통질서 등 필요한 사전 협조유치 등 물심양면으로 적극적 지원을 펼쳤다.

□ HPPK 김광석 대표는 “이번 봉사의 날을 통해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의 의미를 체감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며 “직원 간 소통과 단합은 물론, 지역 환경과 이웃을 위한 봉사로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도 함께 커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장현자 센터장은 “직접 현장에 참여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행동에 나선 HPPK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지속적인 기업연계 봉사활동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나눔과 공존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성남시자원봉사센터도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