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즈 - 김시창 기자 ] 성남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동산)은 4월 22일, 연세꿈꾸는아이치과(원장 이민아)와 성남시 아동의 구강건강에 대한 전문 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력을 바탕으로 성남시 아동의 구강 문제에 대한 예방, 치료 지원을 강화하고 아동의 구강 건강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도모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대피해아동 구강 건강에 대한 전문적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의료지원 △응급상황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한 비상체계 구축 △아동의 구강 건강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실시 등이다.
연세꿈꾸는아이치과 이민아 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이 지닌 구강문제에 대한 전문 치료적 지원을 강화하고, 구강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성남시아동보호전문기관 박동산 관장은 “학대피해아동의 경우 방임 혹은 신체적 학대로 인해 구강 내 치료가 시급한 경우가 있으며, 저소득 가정의 경우 치과 치료비용 또한 고민스러운 상황”이라며, “연세꿈꾸는아이치과 성남산성점 원장님이 흔쾌히 협약해주신 덕분에 치과 치료가 필요한 성남시 학대피해아동에게 전문적인 치료 기회가 제공되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